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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전공(혹은 학업 배경)과 편입하고자 하는 학과 간의 학문적 연계성을 중심으로 전개하도록 유도했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oo학을 배우고 싶다”는 말만 있었지만, 첨삭 후에는 “기존 00 전공에서 oo학습에 한계를 느꼈고, 지원전공에서의 다학제적 접근을 통합적으로 배우고 싶어졌다”는 식으로 설득력을 높였습니다.
과목 중심 구성: 편입 후 어떤 과목을 특히 수강하고 싶은지, 학과 커리큘럼을 분석해 실제 과목명을 명시하며 학업계획을 세우는 방식을 제안했고, 이를 반영해 훨씬 구체적인 글이 완성됐습니다.
논리적 흐름 정리: 도입 – 편입 사유 – 학업계획 – 향후 진로 순서로 글 구조를 정리하면서 읽기 쉬운 문서가 되었고, 교수님이 읽어도 맥락이 명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